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활 속 수학 스토리<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7:38

    현재보다 더 본인이기 때문에 우리는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 더 발전시켰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한 명씩 해결했으며, 본인 마스크로 인류는 진화해 왔다. 발생하는 어떤 문제를 해결할 때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직관이 본인의 직감을 통해 답을 찾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답을 찾는 유일한 방법은 수학을 이용해 찾느냐는 것이었다."


    >


    ​ 수학님은 어디에 자신 있어서는 사람의 심리와 인간 관계, 1과 건강, 체육, 운동, 도시와 환경 영화 소셜 미디어 등 1상 생활 속에 우리를 알지 못하지만 숨어 있는 수학적 원리를 쉽게 재미 있게 정리하고 알리는 책이다. 컴퓨터 과학자이며 작가, 저널리스트, 요즘 유행하는 팟 캐스트에 다양한 직업을 갖고 있으며 BBC과학 다큐멘터리 호라이즌과 유명 라디오 쇼 더 네이키드 사이언티스트를 진행하며 영국에서 가장 재미 있는 수학자로 유명한 티머시 수준은 대중에게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학을 1상 생활과 관련해서 수학 기술적 전문 지식 없이도 좀처럼 이야기하 스포쟈더라도 재미와 함께 유익한 아이 디어와 그 이상의 어떤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찾기를 바라마소움에서 집필했다고 한다.하나 875년 미국의 증기 여객선 중앙 아메리카호는 수백만달러 상당의 황금을 싣고 항해하다가 거대한 폭풍을 맨 봉인 침몰했다. 수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이 문제는 시간이 흐르면서 배와 함께 묻힌 황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다. 황금을 찾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시도했지만 누구 하나 황금의 위치를 찾지 못했다. 이때 래리 스톤은 자신이 아는 베이스의 정리라는 수학적 지식을 이용해 탐사를 시작했다. 베이스의 정리는 수학적 계산 결과를 토대로 여러 유력한 증거를 신중하게 평가하고 사실을 확률을 엄격히 따져 판단하는 이론이다. 탐사대는 선박 침몰시점에 대한 보고서와 목격자 증언을 수집해 배의 위치를 암시하는 목록을 만들고 수학적으로 조합해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업데이트했다. 하나 400지에고프마 1의 대양을 2지에고프마 1의 바둑판 무늬에 봉잉느 이후 정사각형의 지점에서 배를 찾을 확률을 기록하고 새로운 단서가 본인에 올 때마다 베이스의 정리로 확률을 계속 갱신하고 본인, 결국은 황금을 발견했다. 새로운 증거는 늘 그렇듯 확률에 영향을 미친다는 전제 아래 확률적 데이터로 접근하는 비결을 어느 분야에서나 성공의 기회를 높여주는 유용한 비결인 것이다.


    >


    수학은 천문학, 지리학, 동물학, 사회학 등 여러 학문에서 깊이와 폭을 더욱 발전시키는 도구 역할을 해왔다. 궁극적으로 수학은 사람을 위한 도구이며, 세상을 이해하고 직관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조력자였다. 수학을 이해하려고 하면, 세계를 이해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