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9:53

    대구주행시험장에서 대학생 자율주행경진대회가 열렸다.산업 통상 자원부가 주최하는 3회 대회이다.아침에 도착하자 회의장은 안개가 자욱했다.갑자기 이런 안개 낀 환경에서 자율주행은 못하는데라는 생각이 스쳤다.그러나 10시 전에는 안개가 걷힐 것이라는 생각에 걱정은 되지 않았다.대회장에서 진행요원들은 행사준비에, 대학생들은 경기참가 준비에 바쁜 모습입니다.작은 두인승 전기 차가 여기 저기를 돌며 지나가고 있다.


    참여 대학은 성균관대 국민대 인하대 순천향. 충북대 계명대 경북대 한동대까지 8개 대학이었다.대학별로 10명 이내의 학생이 참가하고 지도 교수와 함께 참가했습니다. 대회 주최측이 제공하는 전기차에 제공되는 센서를 부착해 자율주행제어 로직을 개발하고 움직여야 합니다.대회는 격년으로 열리고 이번이 3번째다.국내에는 현대자동차가 주관하는 대회가 아름답지 않아 더 있다.


    >


    >


    무인의 자율 주행, 전기 자동차 대회 차량은 4개의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첫 번째 미션은 택배 미션으로 명명된 코스다.20개의 블록으로 나 받은 건물 안에서 지정된 건물에 자율의 차이가 가장 빨리 가서 세웠는데 전부 sound의 건물에 가는 방식이었다 2번째 코스는 도로 위의 사람이 설치된 장애물을 피하고 주행, 3번째 코스는 굴곡 많은 좁은 도로를 벽에 부딪치지 않고 주행하고 마지막 미션은 전의 주행 차에 따라가서 정지했을 때 같이 정지해야 한다.  하나 0시부터 경기가 시작되고, 관람을 했다.중앙무대 위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경기 장면이 중계됐다.영상과 함께 아과 아나운서와 해설자의 설명이 곁들여져 관객석에서 즐겁게 관람할 수 있었다.


    >


    >


    경기 순서는 어제 연습경기를 하면서 순위를 정하고 하위권부터 먼저 진행하기로 했다.사람이 타지 않은 무인차량이 혼자 미션을 수행하고 장어린이 물을 피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흥미로웠지만 미션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고 블록이 과인 장어린이 물을 추돌해 문재가 과인이 되는 모습도 폭소를 자아냈다.


    첫 번째 미션에서는 미션용지가 각 팀에게 주어진다.미션지에 서야 할 건물의 좌표가 주어지는데, 학생은 그 좌표의 즉석 옆에 서도록 차량에 미션 좌표를 입력해야 한다. 그러나 무인의 자율 차가 건물을 향해서 돌진했다 차가 2대 아니며 그대로 나타났다.누가 봐도 미션지 좌표를요.'자' 를 입력하고 '나쁘다' 로 오류가 있습니다. 긴장해 좌표를 건물 즉석 옆으로 수정하지 않은 참가 학생들의 실수였다.


    >


    >


    >


    >


    >


    2번째 코스에서 장어(뱀장어)의 물은 피하던 차가 어떤 길 양쪽의 도로 분리대는 인식하지 못해다 추돌 사태가 발발했습니다.이 또한 한 학생들이 페트병 물에만 신경 쓰다가 다른 구조물에 대한 명령을 떨어뜨린 결과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은 현상이었다.


    >


    >


    >


    >


    >


    1대는 장애물을 회피하고 불가피한 장애물을 뚫고 두는 건너뛰기, 그 장애물을 당신들에게 끌고 전진하고 있어, 보는 관객이 배꼽을 쥐었다.마치 아이들의 장난감 경주대회 같은 분위기였다.무인차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어느 잘못으로 일어나는 현상인지 알 수 있었고 그 재미가 더했다. 끝까지 완주한 차량은 3대였고 주행 가끔이 가장 짧은 츄은북데치ー무가 우승을 했어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